영등포 정신건강의학과 양극성 장애, 조울증 특징 제대로 파악해야

#영등포정신과#구로정신과#구로구정신과#신도림정신과#신도림동정신과#신도림역정신과#영등포정신건강의학과#구로구정신건강의학과#신도림동멘탈헬스의학와 #구로구멘탈헬스의학부추천 #영등포멘탈헬스의학부추천 #문래동멘탈헬스 #당산동멘탈헬스 #도림동멘탈헬스

안녕하세요 영등포 정신건강의학과 성모연정 신건강의학과입니다.흔히 우리가 말하는 양극성 장애는 양극성 장애라고 합니다. 보통 이 문제를 감정 기복이 심하다고 인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감정을 잘 받아들이는 분들이 있고, 이 부분이 어려워서 표현이 다소 거친 분들도 있습니다.하지만 반드시 감정의 기복을 조울증으로 진단하는 것은 아닙니다.

영등포정신건강의학과에서 설명하는 조울증이란 조울증과 우울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양극성 장애 중 하나인데 단순히 감정 기복이 심하다고 해서 조울증으로 진단하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조울증은 일정 기간의 조울증 기간, 우울증 기간을 거치는데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기간이 대략 2~4주를 거쳐 반복됩니다.조울증이 심각한 질병으로 받아들여지는 이유는 조증과 우울증이 교차하면서 발생하는 감정의 낙차 때문입니다. 극단적으로 에너지가 충만해 기분이 고조되고 갑자기 아래로 추락하는 것처럼 찌르고 깊은 고통과 절망을 겪으며 환자는 급격한 우울감, 초조함, 허무감, 자살 욕구 등을 느끼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반면 조증 상태일 때는 과도한 자신감, 과다한 활동 등으로 말과 행동이 거칠어지고 몰상식한 행동을 해 주변 사람에게 피해를 주기도 합니다.감정의 기복이 조금 있어도 우리는 조울증이라고 생각하지만 감정의 기복만으로 볼 수는 없습니다.다만 특히 예민하고 과도한 감정기복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경우에는 영등포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문제를 제대로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영등포정신건강의학과에서 설명하는 조울증, 양극성 장애의 경우 다른 정신질환과 달리 약물치료를 대부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약물치료만으로는 양극성 장애를 조절하기에 현저한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양극성 장애의 치료뿐만 아니라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심리치료를 병행하는 부분을 권장합니다.감정에 대한 부분을 핵심에 두고 심리적인 문제를 좀 더 면밀히 파악해 병증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영등포 정신건강의학과에 계신 분들은 대부분 스스로의 문제에 과도하게 책임을 지고 자책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하나의 병증 문제라는 점에서 제대로 치료만 하면 충분히 좋아집니다. 무엇보다 환자가 의지를 갖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치료를 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어려움이 있다면 의료진의 도움을 통해 하나하나 문제에 대처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영등포정신건강의학과는 두 의료진의 진료로 많은 분들과 함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수요일 야간진료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니 여유 있는 진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 시간을 편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성모연정신건강과학과의원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67길 23성모연정신건강과학과의원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67길 23성모연정신건강과학과의원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67길 23

error: Content is protected !!